본문 바로가기
개인/게임

윈도우10에서 미뮤(앱플레이어) 실행시 블루스크린 발생

by 보니스 2016. 10. 19.
반응형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후, 미뮤를 설치 및 실행시 블루 스크린이 발생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구글 검색결과 : 테일스타에 해당 문제를 해결한 방법이 게시되어 있었다.


https://tailstar.net/index.php?mid=expert_likewind&category=2407481&document_srl=14665762


내용:


윈도우10 올리고나서 미뮤 실행시키면 블루스크린 떠서 고민이었었는데 해결했네요

윈도우 + R 누르시면 실행 나오는데요 appwiz.cpl 누르고

Windows 기능 켜기/끄기에서 Hyper-V 클릭하고 설치하니까 정상작동되네요



나의 노트북에서는  Windows 기능 켜기/끄기에서 확인한 결과 Hyper-V 가 Check된 상태로 설치되어 있다고 나온다.

뭐가 잘못 된 것이지 모르지만, 일단 Hyper-V를 다시 설치 할 목적으로 Check를 해제 했다.

그리고, 시스템을 재가동 후 녹스(Nox)를 실행 해 보았다.



드디어 윈도우10에서 앱플레이어 실행시 블루스크린 발생하는 현상이 해결되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