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유틸 & 윈도우 관련 셋팅

동영상과 음성 분할된 파일 합치는 방법

by 보니스 2018. 11. 30.
반응형

사설 :


* 팀뷰어를 통해서 ..원격으로 교육을 받았습니다. 교육인지라 혹시 놓치는게 있을까봐 화면을 녹화를 했습니다."


(1) 영상: 무료 화면녹화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화면을 녹화

(2) 음성: 전화기 기본어플로 통화 녹음.


실수로 음성이 제시간에 녹음이 안되고.... 십여분 늦게 녹음이 시작.


부탁 : 혹시 팀뷰어로 원격으로 교육을 받으면서, 음성까지 (양쪽 목소리 전부) 녹화를 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 있으면 지도부탁 드립니다.

===============================================================================


불법적이지 않고, 무료인 방법으로 동영상 파일과 음석 파일을 합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동영상과, 음성파일이 시작점이 같다고 하면 아무 생각없이 "MeGUI" 프로그램을 사용 하면 됩니다.





하지만, 만약...... 동영상파일과, 음성파일이 시작점(싱크)이 맞지 않다면....


MeGUI 의 "Delay" 시간을 조절하면 되겠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번의 테스트 결과 Delay 시간이 1분이상은 안되는 거 같았습니다.


===========================================================


저의 상황은 동영상은 계속 녹화가 되었는데,  음성녹화가 십분이상 늦게 녹화가 되었습니다.  ㅠㅠ


어떻게 두 파일을 합칠수 있을까 ?? 



(1). 곰믹스 프로로 두 파일의 싱크가 맞는 시간대를 알아냅니다.

(곰믹스 프로가 무료인 경우.. 10분만 인코딩이 되어 사용을 못합니다. ㅠㅠ )



(2). 위에서 두파일의 싱크되는 시간을 알아냈으면, 동영상 파일을 분리합니다.

무료 무설치 프로그램인 "FreeVideoCutter" 을 사용 했습니다.




(3). 추출한 동영상 파일과, 음성파일을   MeGUI 를 이용해서 합쳐주면 되겠습니다. (끝~~~)


(저 처럼 실수 하지 말고,  처음부터 준비잘해서 녹화를 하세요.. ㅠㅠ)